강남역 삼겹살 맛집. 친구끼리 한잔 먹기 좋은곳 반갑다 하대포



두산과 넥센의 경기가 있었던날.. 날이 너무 더워 야구 보러가기전 든든히 배를 채우기 위하여..

강남역의 반갑다 하대포를 갔습니다.

강남역 하대포의 위치는 강남역 기준으로 남쪽에 있습니다.

위치가 번화가 쪽은 아니지만 장점이 여러가지가 있죠.


일단. 강남역에서 주차를 하면서 삼겹살을 먹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강남역 삼겹살 맛집 하대포에는 주차공간이 따로 있어 주차하시기가 편리 합니다.


밥먹으러 갈 때 주차 안되면 참 답답하죠

특히 강남역 같은곳에서는요..



하대포의 메뉴입니다.

가격은 일인분에 13,000원 크게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통삼겹 2인분과 통목살 2인분을 주문 하였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합니다.

요즘은 삼겹살집의 분위기도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하대포는 회사끝나고 동료들끼리 한잔 친구들끼리 밥먹으면서 한잔하기 좋은 삼겹살 집이에요.

물론 주말에 가족끼리 와도 좋을듯 싶네요.



간단한 상차림 입니다.

마늘과 된장, 소금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갈치속젓이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소금의 색이 이상하여 자세히 보니.. 함초소금이군요.

이런 섬세함이 좋습니다. 




그리고 절임류 입니다. 저는 상추를 잘 싸먹지 않는데..

이런 절임류에 싸먹는것이 너무 좋습니다.

기본적인 절임류는 깻잎, 파, 겨자채 입니다.

그리고 명이나물은 2,000원을 내면 주문이 가능 합니다.

명이나물도 맛있지만 하대포의 위너는 파 였습니다

파와 삼겹살의 조화가 너무 좋더라구요.

물론 겨자채와 명이나물더 너무 맛이 있었습니다.

다른것이 많아 아쉽게 깻잎을 별로 먹지 못했네요.



한접시에 2,000원 하는 명이나물 입니다.

역시 명이나물은 고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파무침이라고 해야 할까요?

파 샐러드라는 표현이 더 맞을것 같습니다.

파와 깻잎 그리고 소스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저는 샐러드처럼 막 먹었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목살이 나왔습니다

목살은 통목살로 윤기가 살아 있습니다

두터우니.. 아주 육질이 좋아 보이네요


두껍다고 어떻게 구울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모든 테이블의 고기를 직접 다 구워 주십니다.

 


통목살은 깍뚝썰기 비슷하게 통통하게 네모지게 잘 짤라

육즙을 잡아주며 이리저리 구워 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목살에 침이 넘어가네요.

크기도 적당히 썰어 주셔서 너무 먹기 좋아요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고기 맛이 제일 좋을때 먹게 되네요.



파절임과 한입, 겨자채에 한입, 그냥 된장에 한입

쉴세 없이 계속 입으로 들어 갑니다. 




다음은 삼겹살

두깨 보이시나요?

삼겹살도 정말 좋아 보입니다.

판을 닦기 위한 꼼꼼함도 보이구요.



저희는 고기를 먹을때 밥과 같이 먹기 때문에 중간에 밥을 주문 하였습니다.

밥의 맛이 좋다 했더니 가마솥밥이네요.

윤기가 흐르는 것이 맛이 아주 좋습니다.



목살을 옆으로 빼놓고 또 삼겹살을 굽기 시작합니다.

역시 구워주시는것도 직원분이 직접 구워 줍니다.

구워주실때 약간의 대화의 단절이 생기지만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죠.



거의 목살을 다 먹을 시점에 삼겹살이 거의 다 구워졌습니다

타이밍 굿.

끊기지 않는 먹을 꺼리.ㅋ



하대포 강남의 가장 맛난 파절임과 삼겹살 한입 먹어 줍니다.

목살과는 다른 그 느낌

든든히 배를 채워 주네요.



마지막으로 후식입니다.

날이 더워 냉면들 많이 드시지만 하대포에는 스지 된장찌게 스지 김치찌게가 있습니다

스지라는 말이 일본어라서 약간 아쉽지만..

한국어로 뭐로 부르지요?


돼지껍질 보다 좋은 소 콜라겐 입니다. 

된장찌게에 스지만 넣고 끓였습니다

된장찌게 맛이 고소하고 담백하여 고기 먹고 후식으로 그만 입니다.

그리고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추가로 가마솥밥 한그릇 더 먹습니다.





강남 하대포는 삼겹살도 맛있지만 추가적으로 주차장이 있어 너무 편리 하였습니다.

강남역 주변에서 삼겹살집 혹은 저녁에 고기에 술한잔 드실 경우 강남역 맛집 하대포 추천 드립니다.

후식으로 스지된장찌게 김치찌게는 점심식사로 먹으러 가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점심특선으로 가마솥밥 개시라고 되어 있는데 공기밥을 시키면 모두 가마솥밥으로 주시는것 같아요.

아. 그리고 하나 더 모든 직원들이 정말 친절 하십니다

고깃집 바쁜데 가면 불친절이 기본인데 하대포 식구들은 정말 친절하네요.



낭만과 감각이 깃든 통구이 전문점 반갑다 하대포에서 배 든든히 채웠습니다.

이제 야구 응원하로 가야죠.




WRITTEN BY
한량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