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회복된다고는 하는데.. 실제적으로 느끼는 체감 경기는 아직 회복이 안된거 같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걸까요. 제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는 HP의 F735 잉크어드벤테이지라는 프린터 입니다.

프린터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정말 잉크값이 저렴합니다. HP 잉크 공시가 9,900원...

재생잉크는 리필잉크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죠... 사진같은거 뽑아보시면 알겠지만, 품질의 차이가 너무 큽니다.

정품이나 재생이나 똑같은 잉크인데 뭐가 다를까.. 그냥 쓰면되지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넌 돈 많으니까 그냥 써라.."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품잉크는 말 그대로 자신의 프린터 회사에서 제품에 적합한 잉크를 몇 십년간 연구해 개발해낸 잉크 이고.. 

재생잉크나 리필잉크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성분만 비슷하게 흉내낸 제품입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네이버 쇼핑 검색.. 정품잉크 최저가  7,380원..



이러면 정품잉크 쓸만 합니다.. 아니 정품잉크 사용해도 별무리 없죠..

잉크값 아낀다고 출력해서 봐야 할것을 그냥 보고 컬러물 하나 출력하고 싶은데.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안뽑고..

재생잉크 리필잉크 써보시면 알겠지만.. 품질 책임 못지죠..ㅡ,.ㅡ;;

그렇다면 출력 할 수 있는 양은 어느 정도 일까요?

회사에서 회의 자료를 출력해서 그다음날 업체에 방문하여 회의 일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헉..ㅡ,.ㅡ;;; 안가지고 왔습니다. 출력물 많은데.. 아침일찍 회의가 잡혀서..회사에 다시 갈수도 없는 시간이고...

집에서 출력해 보았습니다..

회의자료라는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전산쪽도 회의 문서량이 어마어마 하죠..

뽑았습니다. 아침에.. 대략 100장이 좀 안돼는 정도.. 각기다른 4개의 문서는 인쇄품질을 최상으로 인쇄했고.. 좀 필요없는 1개의 문서는 고속초안으로 출력하였습니다.

고속초안으로 뽑아내니.. 레이져 프린터와 맞먹는 속도로 뽑아냅니다. 프린터 고장나는 줄 알았습니다.

미친듯이 뽑아내서....



출력하고 나서 보니.. 드디어 프린터의 잉크 잔량표시등에 한칸이 없어졌습니다..

아래는 HP에서 제공하는 스펙입니다..

인쇄 사양
프린트 카트리지 색상
검정색
페이지 처리량(흑백)
페이지 처리량(컬러)
600페이지*
250페이지*



100장 정도를 출력하였는데.. HP의 스펙은 텍스트 기준이고 제가 출력한 것은 대부분 이미지 형태으 파워포인트 문서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스펙과 비슷 하네요..

스펙대로 너무 딱맞으면 짜고 치는 고스톱 같으니까요..


요녀석들이 정품잉크 입니다. 우측 하단에 홀로그램이 정품임을 알려주고 있네요..

안의 내용물에도 HP로고와 함께.. 작고 귀엽습니다..

이녀석들이 하나에 정가 9,900원이고 대략 한장에 16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계산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프린터 하단에는 이렇게 친절하게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문앞까지 편리하게 배달..(흠...ㅡ.,ㅡ;;)

다들 편리하게 배달은 해주긴 하죠.

리필잉크 쓰다가 프린터 노즐 막히거나 헤드 고장나면 A/S도 불편하고..사진같은거 인쇄 할대 인쇄의 질도 떨어지고. 

유지비가 예전처럼 비쌌다면.. 저도 무한잉크나 재생잉크를 사용하겠지만.. 이건 뭐...가격도 부담없는 가격이네요.

프린터 사면 잉크 유지비 때문에 많이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그냥 속편하게 정품 잉크 쓰면서 유지비 부담도 덜어낸거 같습니다.








WRITTEN BY
한량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