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좋아져 나들이 다니기에 참 좋은 날씨 입니다.

큰시장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통인시장을 가보았습니다.

통인시장은 남대문 시장 처럼 큰 시장이 아닌 요즘 많이들 변화하고 있는 전통시장 중에 하나 입니다.

또하나 요즘 전통시장들이 대형 할인 마트들 때문에 많이들 힘들다고 하는데 통인시장은 엽전이라는 특이한 아이템이로

서울 데이터 코스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엽전을 이용한 도시락 카페 및 기름 떡볶이가 유명한 통인 시장을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클릭해 주세요.^^


 


통인시장에 가면 이런 엽전을 판매합니다.

5천원 단위로 판매를 하며 엽전 하나당 500원 입니다.

이 엽전을 가지고 도시락카페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도시락 케이스를 들고 다니면서 통인시장에서 직접 조리되는 음식들을 사먹을 수 있습니다.

 

 

 

통인 시장에서 파는 음식은 김밥, 기름 떡볶이, 튀김, 소고기 말이, 기타반찬들을 판매 합니다.

통인시장의 도시락 카페에서는 국과 밥을 제공 합니다.

 

 

그중 가장 줄이 길게 서 있는 통일시장의 명물 기름떡볶이 입니다

아무래도 방송에 많이 나가고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항상 줄이 서 있네요.

 

이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는 고추장을 이용해서 끓이는 것이 아니라 양념을 한뒤 기름에 볶는것으로 떡볶이를 완성 합니다.

전 비슷한것이랑 간장으로 양념한 기름떡볶이도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 고추장 기름 떡볶이를 먹네요.

 

사장님은 워낙 유명하시기 때문에 많은 사진이 찍히셔도 무덤덤히 떡볶이만 만드네요.

 

저도 마트를 이용하는것이 습관화 되어 있어서 마트가 편하지만 이렇게 통인시장 처럼 다른 아이템으로 우리 전통 시장을 살리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통인시장은 데이트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연인들이 많이 찾네요.

통인시장의 고객만족센터에서 사는 옆전이 남으면 옆전은 환불되니 많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통인시장을 데이트 코스로 잡는 이유는 조금 걸어가면 경복궁도 있고 삼청동도 멀지 않아요.

매일 카페 영화같은 것이 질릴때 데이트 코스로 통인시장 추천 합니다.

 

통인시장 위치는 경복궁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쭉걸어 가시면 얼마멀지 않아요.

차량을 이용하려면 주차장은 주변에 알아서 혹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말은 주차하기가 쉽지 않아요..

 

 


WRITTEN BY
한량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