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의 AS정책에 완전 화가납니다.

서핑을 가면 항상 가져가는 드론.. 

오늘도 다른날과 같이 3미터에서 잠시 상태를 점검 하고... 위로 날릴 준비를 합니다

갑자기.. 드론이옆으로 쏟아지더니.. 추락합니다

정말 바다 위에서면 드론 하나 날려 먹을뻔 했습니다

그런데.. 이 드론이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추락한 날이..

DJI의 워런티 기간인 1년 보다 3일이 안된 날이였습니다.


그런데 몰랐죠..

5일이 지나고 주말에 DJI에 AS요청을 했습니다

로그도 분석해 달라고..


추락한 날이 1년이 안된날이다.. 그래서 나의 드론에 대한 로그좀 확인해 달라..

왜 갑자기 추락하느냐.. 그리고 나서 왜 ESC오류가 나는냐...


답변은 간단 하였습니다.

너가 메일을 보낸 날짜는 AS보증기간인 1년이 3일이나 지났다.

그래서 우리는 너의 드론에 대하여 로그 분석도 할 수 없다..

이렇게 회신 오더군요..


어쩔까요..

사비로 고치는 수 밖에..

다 제가 잘못이죠.

떨어지면 바로 메일 보내야 합니다.


이제 업체에가서 고칠 일만 남았죠

바로 추천 받은 곳이 디엔알 팩토리 입니다. 

위치는 일산에 있으며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아파트내의 상가라서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주차장도 있으니 너무 편하네요.


아래의 입구로 들어가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일단 사장님 완전 친절 합니다

2층에 올라가면.. 설마 드론 AS?

약간은 반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소소한 간판과 격자 창문..


도착하면 비타500서비스 받을 수 있고

사장님이 증상 확인을 해 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는 ESC오류..

즉 기판을 다 갈아야 되는 상황.

제일 재수 없는 상황.

혹시나 모터같은 것이 문제여도 ESC오류가 나올수 있기 때문에

제 팬텀을 입원 시켜 줍니다.

상세히 봐 주시겠다고 하시네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고 

사장님과 시간 잡아서 가시면 됩니다

주말에도 시간약속 잡으시면 예약 가능 합니다.



판매하는 드론은 아니고 사장님의 드론 같습니다.

팬텀 3, 팬텀 4 다 있네요.




드론을 입원시키면 약 일주일 뒤 사장님께 연락 옵니다.

다 됐다고..

정말 운 나쁜 케이스라고 합니다.


AS기간 3일 지나고 이유없이 ESC 나가서 다 교환하고..

혹 ESC오류가 나타나면 모터의 오류 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AS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추락하거나 저처럼 이유없이 딱 일년지나서 ESC오류가 나면 완전 쌩돈 날려야 합니다


이왕 쌩돈 날리시것이면 디엔알팩토리 추천 드립니다

아주 깨끗하게 깔끔하게 마무리까지 해서 돌려 줍니다.




애증의 ESC... 띄어낸 부품을 받아오면서.

고작 너의 가격이 그렇게 비싸다니..


아무튼 친절한 디엔알팩토리 사장님 감사드리고 많이 번창하세요.

드론 AS 추천 드립니다.


WRITTEN BY
한량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