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니다 보면 그 나라에 어떤 차들이 돌아다니는지 문득 관심을 갖게 된다.

지나다니다가 현대 , 기아 이런 차들을 보면 괜히 기분이 좋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미얀마에도 우리나라 차 .. 참 많다. 다 예전꺼.. 버스도 행선지가 그대로 한글로 표시된 옛 버스들이 많이 돌아 다닌다.


차에 대해서 박식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뭔지는 모르겠찌만.. 아무튼 비틀이다 꽤 오래된 듯한 차인데.. 관리가 잘 되었는지. 색도 너무 이쁘고 휠 같은 곳도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었다.. 이 옆에 비틀즈가 타고 다녔던 봉고처럼 생긴 비틀도 있었는데.. 분명 사진이 찍혔는줄 알았는데.. 없네..ㅡ,.ㅡ;;


거리엔 일본 차들이 많이 보인다. 물론 한국 차도 많이 보이긴 하는데.. 70%정도가 일본 차인듯 싶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ㅡ,.ㅡ) 여기는 기름은 배급을 해주고... 나머지는 알아서 구매 한다고 들었는데..

우리나라 첨가제 파는 것 처럼 .. 주유소는 못 봤고.. 길거리에서 기름을 많이 판다..

뭐 피크 시간에도 차는 막히지는 않는다...


밤에 쇼핑몰(ㅡ,.ㅡ)이라기 보다는 슈퍼마켓 갔다가 주차되어 있는 차.. 역시 도요타다.. 옆의 건물과 비교하여 볼 수 있듯이 빈부 격차가 아주 큰 이나라에서는 저정도의 도요타를 타고 다니면 꽤 부자라고 한다.


짜잔.. 무쏘 스포츠.. ㅋ 아직 넘버도 달지 않은 무쏘 스포츠 이다. 이차는 사업을 주관하였던 업체에서 그들이 사용을 하려고 가져온 차인데..

이쪽 공무원들에게 상납이 되었다.. 그 들은 그 공무원이 타고 다니니는 좀 된 도요타 트럭을 타고 다니고.. 이 차는 자동 상남이 되었다.

어딜가던 비리 공무원들이란... 우리나라랑 별로 다른것 없네.. 이들 공무원 월급이 우리나라돈으로 3만원 정도 라는데...저 차는 얼마 인가..ㅡ.,ㅡ;;

뭐 그렇다고 해도 우리나라도 그런 놈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이차는 우리팀에서 렌트에서 사용하던 차이다. 역시 일본차량인데.. 아무튼 기사 아저씨 친절하고 더운 나라에서 교통 불편없이 시원하게 다닐 수 있었다..


길거리에 보면 저렇게 손에 뭔가를 들고 신호 걸렸을 때 마다 아이들이 차도 다가 온다. 자세히 보면 꽃이다.. 조금한 꽃을 엮어서 파는 것인데..
차안의 방향제 역활을 한다. 가격은 우리 나라 돈으로 5원 정도로 기억 하고 있고... 특히 외국인이 탄차가 신호에 정차를 하면 무지하게 아이들이 많이 온다.. 주의할 점은.. 1000원을 주면 1000원을 다 가져간다는 거스름돈이 절대 없다.ㅡ.,ㅡ;; 뭐 아이들을 도와주는 차원에서는 1000원 정도야 쉽게 줄 수 있지만... 길거리에서 외국인이 탄차를 발견 하면 많은 아이들이 몰려 오기때문에.. 위험하다.. 어떤 놈들은 몇천만원짜리 차 달라고 하는 놈들도 있는 반면에 저렇게 아이들이 나와서 차가 쌩쌩 달리는 곳에서 위험하게 5원씩 버는 아이들도 있다..



이차도.. 일본차..ㅡ,.ㅡ;; 이쁘길레... 다시 도색을 했는지. 색이 참 이쁜거 같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국, 일본, 캐나다, 미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 9개의 국가정도에서 자동차를 생산을 한다.

우리나라는 생산량은 대략 5위 정도라고 한다. 해외 나가면 애국심이 발동을 한다는데.. ^^

기능 좋고 이쁘고 멋진 차들이 해외에서 더 많이 보였음 한다.


WRITTEN BY
한량이

,